×

We use cookies to help make LingQ better. By visiting the site, you agree to our cookie policy.


image

뉴스: 로씨야 소리 Voice of Russia, Google의 경쟁자: ‘스콜코보’사 자동차 자동운전시스템 개발

Google의 경쟁자: ‘스콜코보'사 자동차 자동운전시스템 개발

러시아에서 자동차의 자동운전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향 후 3-4년 후 본 시스템의 대중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정입니다. 이는 곧, 장기간의 교통체증에도 유익하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됐음을 말해 줍니다.

자동차 운전에 신경 쓰지 않고 업무를 보거나, 친구들과 편하게 대화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미국의 Google-cars와 달리 러시아의 자동운전시스템은 개인 자동차의 경우 뿐만 아니라 대통교통에 사용되는 공용 차의 경우에도 이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Google-cars의 주요 경쟁자인 러시아 자동운전시스템은 또한 위성항법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미국 프로젝트는 연구학자들을 위한 고급 장난감인데 비해 러시아는 일반 운전사들을 위한 저렴한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계에는 글로나스 시스템과 과학적인 시력관련장치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같이 지나가는 장소 주변의 인도나 동물 등을 3D영상으로 보여주게 된다고 본 프로젝트의 개발자 중 하나인 <스콜코보>, <로보CV> 주민회사 세르게이 말쩨브 총괄책임자가 말합니다: “사람들과 개들은 이 시스템상에서 막대처럼 도로 위에 튀어나온 것들로 보여집니다. 자동차는 자신의 운전 경로를 알고, 이러한 막대(사람, 개 또는 여타 자동차 등)들이 있는 환경을 인식하여 그들이 가능 방향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차로가 나온다는 것을 인식하면 알아서 잠시 멈추고 먼저 지나가게 기다립니다. 이런 것들은 가장 간단한 기능입니다. 그 외에, 잠재적인 충돌사고를 미리 인식할 경우 경로를 재계산하게 됩니다. 만약에 운전사가 갑자기 운전궤도를 변경할 시에는 사람처럼 차도 잠시 정차하게 됩니다.

본 시스템의 주요 장점은 운전 시 무엇에 주의가 쏠리거나 법을 위반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일 교통 사고가 발생 할 경우에도 이 시스템은 바로 교통경찰과 응급차를 불러줍니다. 미래에 모든 자동차들이 이러한 시스템을 달고 운전하게 된다면, 도로 운전 시 문제들이 현재보다 현저히 줄어들 것이라 확신한다고 세르게이 말쩨브는 말합니다:

“자동운전시스템을 이용해 자동차 간에 상호교류가 형성 된다면 교통사고나 도로의 교통체증이 훨씬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동차끼리 상호교류가 형성 되는 시스템이 만들어지게 되면, 가령 신호등 앞이나 교차로에서 서로 먼저 출발하려는 문제 없이 차들이 동시에 출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운전 시 자동차간의 간격도 알맞게 줄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앞 차가 갑자기 속도를 줄이더라도 뒤차도 알아서 속도를 줄이게 될 것입니다. 이는 곧 도로와 교차로의 시간당 자동차 통과량을 훨씬 더 증가시켜 줄 것입니다. 이 시스템의 완전한 도입 이후에는 현저히 교통 사고량이 줄어들 것이며, 도로의 교통체증 상황 또한 상당히 좋아지리라 봅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구현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레오니드 골로바노브 전문가는 언급합니다:

“로봇 자동차를 만드는 과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관련장치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곧 눈의 기관과 그 위치에 관한 부분입니다. 이 모든 신호들을 받고, 패턴을 인식하는 슈퍼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지형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며, 모든 자동차의 시스템이 전자회로와 완벽하게 연결되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미 현재 개발자들은 1차적으로 자동차자동조종시스템의 첫 실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3-4년 후면 이 시스템의 대중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해 봅니다.


Google의 경쟁자: ‘스콜코보’사 자동차 자동운전시스템 개발 Google's competitor: 'Skolkovo' develops automated driving system for cars

러시아에서 자동차의 자동운전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향 후 3-4년 후 본 시스템의 대중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정입니다. The automatic driving system for automobiles has been developed in Russia, and the system will be popularized in 3-4 years. 이는 곧, 장기간의 교통체증에도 유익하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됐음을 말해 줍니다.

자동차 운전에 신경 쓰지 않고 업무를 보거나, 친구들과 편하게 대화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미국의 Google-cars와 달리 러시아의 자동운전시스템은 개인 자동차의 경우 뿐만 아니라 대통교통에 사용되는 공용 차의 경우에도 이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Google-cars의 주요 경쟁자인 러시아 자동운전시스템은 또한 위성항법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미국 프로젝트는 연구학자들을 위한 고급 장난감인데 비해 러시아는 일반 운전사들을 위한 저렴한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계에는 글로나스 시스템과 과학적인 시력관련장치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같이 지나가는 장소 주변의 인도나 동물 등을 3D영상으로 보여주게 된다고 본 프로젝트의 개발자 중 하나인 <스콜코보>, <로보CV> 주민회사 세르게이 말쩨브 총괄책임자가 말합니다: “사람들과 개들은 이 시스템상에서 막대처럼 도로 위에 튀어나온 것들로 보여집니다. “People and dogs are seen on this system as sticks sticking out onto the road. 자동차는 자신의 운전 경로를 알고, 이러한 막대(사람, 개 또는 여타 자동차 등)들이 있는 환경을 인식하여 그들이 가능 방향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차로가 나온다는 것을 인식하면 알아서 잠시 멈추고 먼저 지나가게 기다립니다. 이런 것들은 가장 간단한 기능입니다. 그 외에, 잠재적인 충돌사고를 미리 인식할 경우 경로를 재계산하게 됩니다. 만약에 운전사가 갑자기 운전궤도를 변경할 시에는 사람처럼 차도 잠시 정차하게 됩니다.

본 시스템의 주요 장점은 운전 시 무엇에 주의가 쏠리거나 법을 위반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일 교통 사고가 발생 할 경우에도 이 시스템은 바로 교통경찰과 응급차를 불러줍니다. 미래에 모든 자동차들이 이러한 시스템을 달고 운전하게 된다면, 도로 운전 시 문제들이 현재보다 현저히 줄어들 것이라 확신한다고 세르게이 말쩨브는 말합니다: Sergei Malmöve is convinced that in the future, if all cars are driven with these systems, the problems with driving on the road will be significantly less than now:

“자동운전시스템을 이용해 자동차 간에 상호교류가 형성 된다면 교통사고나 도로의 교통체증이 훨씬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I think traffic accidents and traffic jams on the road will be much reduced if mutual exchanges are formed between cars using the automatic driving system. 자동차끼리 상호교류가 형성 되는 시스템이 만들어지게 되면, 가령 신호등 앞이나 교차로에서 서로 먼저 출발하려는 문제 없이 차들이 동시에 출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운전 시 자동차간의 간격도 알맞게 줄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You will be able to reduce the distance between cars when driving. 또한 앞 차가 갑자기 속도를 줄이더라도 뒤차도 알아서 속도를 줄이게 될 것입니다. 이는 곧 도로와 교차로의 시간당 자동차 통과량을 훨씬 더 증가시켜 줄 것입니다. This will soon increase the number of cars passing hourly on roads and intersections even more. 이 시스템의 완전한 도입 이후에는 현저히 교통 사고량이 줄어들 것이며, 도로의 교통체증 상황 또한 상당히 좋아지리라 봅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구현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레오니드 골로바노브 전문가는 언급합니다:

“로봇 자동차를 만드는 과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관련장치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To solve the challenge of creating a robot car, we need to build a large number of related devices. 이는 곧 눈의 기관과 그 위치에 관한 부분입니다. This is the part of the eye organ and its location. 이 모든 신호들을 받고, 패턴을 인식하는 슈퍼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You need a supercomputer to receive all these signals and recognize patterns. 지형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며, 모든 자동차의 시스템이 전자회로와 완벽하게 연결되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미 현재 개발자들은 1차적으로 자동차자동조종시스템의 첫 실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3-4년 후면 이 시스템의 대중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