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 use cookies to help make LingQ better. By visiting the site, you agree to our cookie policy.


image

윤하정의 음악산책 (Ha-jeong Youn's Music Walk), 졸업

졸업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음악 산책— 윤하정입니다.

요즘 남한은 좀 어수선합니다. 설 연휴가 길게는 닷새간 이어지면서 3천여 만 명이 고향을 찾아 이동한 뒤 일상으로 돌아왔는데요. 먼 거리를 이동한 데다 너무 오래 쉬고 먹다 다시 일을 하려니 피로감이나 소화불량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흔히 이런 현상을 ‘명절증후군'이라고 불러요. 그런가하면 2월 14일은 ‘밸런타인데이'라고 해서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며 마음을 고백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남한에서 시작된 문화는 아니지만 젊은 층에서는 해마다 꼬박꼬박 챙기는 기념일인데요. 그래서 2월 초까지 명절 선물들이 진열돼 있던 상점들은 일제히 초콜릿 상자에서 바구니까지 다양한 초콜릿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월에 빼놓을 수 없는 큰 행사는 바로 졸업식이죠. 요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까지 저마다 졸업식을 치르느라 분주한 모습인데요. 정든 학교와 선생님, 친구들을 떠나보내고 다음 길을 열어가는 학생들의 마음은 서운함과 설렘, 두려움 등 다양한 생각들이 차오르겠죠? 그래서인지 요즘 남한의 라디오 방송에서는 졸업과 관련된 노래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청취자 여러분도 들어보시겠어요?


졸업 Graduated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음악 산책— 윤하정입니다.

요즘 남한은 좀 어수선합니다. South Korea is a little cluttered these days. 설 연휴가 길게는 닷새간 이어지면서 3천여 만 명이 고향을 찾아 이동한 뒤 일상으로 돌아왔는데요. As the Lunar New Year holiday lasted for as long as five days, more than 30 million people moved to their hometown and returned to their daily lives. 먼 거리를 이동한 데다 너무 오래 쉬고 먹다 다시 일을 하려니 피로감이나 소화불량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Many people complain of fatigue or indigestion because they have traveled long distances, have rested too long, eat, and then work again. 흔히 이런 현상을 ‘명절증후군'이라고 불러요. Often this phenomenon is called'holiday syndrome'. 그런가하면 2월 14일은 ‘밸런타인데이'라고 해서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며 마음을 고백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남한에서 시작된 문화는 아니지만 젊은 층에서는 해마다 꼬박꼬박 챙기는 기념일인데요. 그래서 2월 초까지 명절 선물들이 진열돼 있던 상점들은 일제히 초콜릿 상자에서 바구니까지 다양한 초콜릿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월에 빼놓을 수 없는 큰 행사는 바로 졸업식이죠. 요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까지 저마다 졸업식을 치르느라 분주한 모습인데요. 정든 학교와 선생님, 친구들을 떠나보내고 다음 길을 열어가는 학생들의 마음은 서운함과 설렘, 두려움 등 다양한 생각들이 차오르겠죠? As students say goodbye to school, teachers, and friends and embark on the next chapter of their lives, they may be feeling a mixture of sadness, excitement, and fear. 그래서인지 요즘 남한의 라디오 방송에서는 졸업과 관련된 노래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청취자 여러분도 들어보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