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Ми використовуємо файли cookie, щоб зробити LingQ кращим. Відвідавши сайт, Ви погоджуєтесь з нашими cookie policy.

kr   Korea, South

LingQ 앱 업데이트: iOS 디바이스의 사파리Safari에서 LingQ 레슨 만들기

April 2017

*이 소식은 Mark 씨가 이미 다른 포럼에서 영어로 전했던 소식인데요. LingQ 한국 블로그에 한국어로도 소식을 전했어요.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한국어 포럼에 공유합니다.

*LingQ 한국 블로그: http://lingqkorea.lingq.com/220991695666

LingQ에 직접 레슨을 만들어 학습하는 걸 좋아하는 사용자에게는 희소식인 iOS앱 업데이트 소식을 들고 왔어요!

이미지를 통해서도 쉽게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보충 설명을 조금 드릴게요.

1.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LingQ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2. 사파리Safari에서 LingQ 레슨으로 만들어 공부하고 싶은 페이지를 여세요. 저는 스페인 뉴스 사이트인 El Pais http://elpais.com/에 있는 글을 골랐어요.

3. 사파리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르세요. (공유 버튼이 안 보인다면 스크롤을 올려보세요.)

4. 메세지나 메일 등 공유 가능한 옵션이 보일 거예요. 해당 부문을 오른쪽으로 스크롤하여 '기타(More)' 버튼을 누르세요. LingQ아이콘 옆에 있는 "Import as LingQ Lesson" 옵션을 켜면, 이제 공유 목록에서 볼 수 있어요.

5. 공유 목록에 있는 LingQ 아이콘을 누르면, '레슨 만들기 박스'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제목이 이미 입력되어 있지만, 원한다면 수정 가능해요. 레슨으로 만들 언어와 코스를 설정하세요. 웹에서 언제든 레슨을 다른 코스로 옮기거나 수정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6. 처음으로 레슨을 만들었고 LingQ 앱으로부터 아무런 알림을 받지 못했다면, LingQ 앱을 열어 알림을 허용하세요. 알림을 허용하면 앞으로 레슨을 만들 때 상단에 있는 이미지처럼 레슨이 잘 만들어졌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레슨 만들기' 기능뿐만 아니라 '알림' 기능도 이번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에 포함되는데요. 여러분은 이제 '오늘의 LingQs'도 알림을 통해 받을 수 있어요.

7. 해당 알림을 눌러 여러분이 만든 레슨을 확인하세요.

저희는 이 기능이 여러분의 외국어 여행에서 끈기있고 즐겁게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자극할 동기부여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과 공유로 그 마음을 마음껏 표출해주세요 :) 어떤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는지, 어떤 글을 레슨으로 만들었는지 등 여러분의 외국어 여행기를 들려주세요. 분명 같은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다른 학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Happy LingQin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