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 use cookies to help make LingQ better. By visiting the site, you agree to our cookie policy.


image

뉴스: 로씨야 소리 Voice of Russia, 령토분쟁해결책을 모색하는 중국과 일본

령토분쟁해결책을 모색하는 중국과 일본

중국과 일본이 어떻게 하면 경제적손실을 방지하면서 령토분쟁에서 체면을 유지하겠는가에 대하여 토의했습니다. 베이징에서 두 나라 외무성 고위급회담이 진행되였습니다.

이것은 중국동해의 다오위다오(센가꾸)렬도를 둘러싼 분쟁으로 서로 대사들을 수없이 호출하여 항의각서를 전달한후에 처음 진행되는 접촉입니다.

베이징회담의 제일 훌륭한 결과로 될수 있는것은 두 나라의 외무상들이 뉴욕에서 진행되는 유엔총회기간에 상봉하는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결과는 달성되지 않았습니다. 지난주에 일본은 이미 이것을 제기했으나 중국은 못들은척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베이징회담도 서로마끔 자기가 발기했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최근 수십년동안에 두 나라의 관계가 최대로 악화되였다는것을 말해줍니다.

령토분쟁과 관련하여 중국은 외교관계재개40돐에 즈음한 행사들을 모두 취소했습니다. 이 날은 9월 27일에 기념되게 되여 있었습니다. 수만명의 중국관광객들이 9월 30일에 일본에서 《달의 명절》을 기념하지 못하게 되였습니다. 호상관광이 거의나 동결되였습니다. 또한 수많은 중국인들이 국경절과 관련한 8일간의 휴식을 기분좋게 보낼수 없게 되였습니다. 그들이 일하던 일본공장, 회사, 상점, 식당들이 대대적인 반일시위로 영업을 중지했기때문입니다. 많은 공장들이 파괴되였으며 따라서 수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되였습니다. 이것은 현지 당국앞에 나선 또 하나의 과제로 되고 있습니다. 일부 관측자들은 다른 측면에도 주의를 돌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지난주에 항의시위들이 벌어진 중소규모 도시들에서 시위들이 사회적항의성격을 띠였다는것을 중시합니다. 시위참가자들이 쌓이고 쌓였던 불만을 터뜨렸다는것입니다. 바로 그래서 반일시위들이 조직적으로 중지되였을수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은 령토분쟁악화로 심각한 경제적손실과 금융적손실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안이나 엔으로 평가할수 없는 손실이 또 하나 있다고 로씨야과학원 극동연구소 전문가 윅또르 빠블랴쩬꼬는 주장합니다. 중국에 있어서 다오위다오는 일본과의 민족적대결상징이며 이 렬도가 일본인들의 소유로 되게 만든 제2차세계대전에 대한 력사적추억으로 된다고 빠블랴쩬꼬는 말합니다.

《이것이 아직도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아있습니다. 대결이 이 추억을 강화해주었을뿐입니다. 분쟁이 격화되면서 민족주의에 대해 언급되기 시작한것이 우연하지 않습니다. 항의와 파괴로 끝난것이 다행입니다. 사실은 더 위험하게 군사적충돌로 발전할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되였다면 손실은 더 컸을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손실은 메꿀수 없으며 그것을 잴수 있는 기본 척도는 오직 시간입니다.》

현재 쌍방은 정치적대결이 더 격화되는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정치적대결이 계속 격화되면 경제관계가 허탈에 빠질수 있는것입니다. 미국과 유럽동맹의 경제가 침체기에 빠져드는 조건에서 중국의 거대한 시장은 일본에 있어서 기본 대상으로 되고 있습니다. 일본당국은 수많은 일본인들이 중국과 관련한 기업소들에서 절대로 일자리를 잃어서는 안된다는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가는 민족주의구호를 내건 강력한 반중국시위도 정부가 권력을 유지할수 있게 도와주지 못할것입니다.

한편 요시히꼬 노다수상에게 있어서는 령토분쟁에서 중국과 조금이라고 맞장구를 치게 된다면 유권자들앞에서 큰 외교적랑패를 보일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18차공산당대회를 앞두고 있는 중국은 일본과의 령토분쟁에서 조금도 양보하지 않으려고 할것입니다. 적어도 요란한 성명들은 계속될수 있습니다.

외교관들은 분쟁을 끝내고 합의를 이루려고 몹시 노력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헐치 않을것입니다.

령토분쟁해결책을 모색하는 중국과 일본 China and Japan seek to resolve territorial disputes Cina e Giappone cercano di risolvere le dispute territoriali China en Japan proberen territoriale geschillen op te lossen

중국과 일본이 어떻게 하면 경제적손실을 방지하면서 령토분쟁에서 체면을 유지하겠는가에 대하여 토의했습니다. We discussed how China and Japan will maintain their face in territorial disputes while preventing economic losses. 베이징에서 두 나라 외무성 고위급회담이 진행되였습니다. High-level talks were held in Beijing between the two countries.

이것은 중국동해의 다오위다오(센가꾸)렬도를 둘러싼 분쟁으로 서로 대사들을 수없이 호출하여 항의각서를 전달한후에 처음 진행되는 접촉입니다. This is the first contact since the dispute over the Dao Yudao (Sengaku) archipelago in the East Sea of China has been called by numerous ambassadors to each other to deliver a memorandum of protest.

베이징회담의 제일 훌륭한 결과로 될수 있는것은 두 나라의 외무상들이 뉴욕에서 진행되는 유엔총회기간에 상봉하는것입니다. One of the best outcomes of the Beijing talks is the reunion of foreign ministers from both countries during the UN General Assembly in New York. 그러나 그런 결과는 달성되지 않았습니다. However, such results have not been achieved. 지난주에 일본은 이미 이것을 제기했으나 중국은 못들은척 했습니다. Last week, Japan had already raised this, but China pretended not to. 그런데 이번 베이징회담도 서로마끔 자기가 발기했다고 주장합니다. However, the Beijing talks also claim that they have erected each other. 이것은 최근 수십년동안에 두 나라의 관계가 최대로 악화되였다는것을 말해줍니다.

령토분쟁과 관련하여 중국은 외교관계재개40돐에 즈음한 행사들을 모두 취소했습니다. In relation to the territorial dispute, China canceled all events around the 40th anniversary of the resumption of diplomatic relations. 이 날은 9월 27일에 기념되게 되여 있었습니다. This day was to be celebrated on September 27th. 수만명의 중국관광객들이 9월 30일에 일본에서 《달의 명절》을 기념하지 못하게 되였습니다. 호상관광이 거의나 동결되였습니다. Lake tourism is almost frozen. 또한 수많은 중국인들이 국경절과 관련한 8일간의 휴식을 기분좋게 보낼수 없게 되였습니다. In addition, many Chinese people cannot comfortably spend eight days of rest related to national holidays. 그들이 일하던 일본공장, 회사, 상점, 식당들이 대대적인 반일시위로 영업을 중지했기때문입니다. 많은 공장들이 파괴되였으며 따라서 수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되였습니다. Many factories were destroyed, and so many people lost their jobs. 이것은 현지 당국앞에 나선 또 하나의 과제로 되고 있습니다. This is another challenge for local authorities. 일부 관측자들은 다른 측면에도 주의를 돌리고 있습니다. Some observers are also paying attention to other aspects. 그들은 지난주에 항의시위들이 벌어진 중소규모 도시들에서 시위들이 사회적항의성격을 띠였다는것을 중시합니다. They value the protests in small and medium-sized cities where protests took place last week. 시위참가자들이 쌓이고 쌓였던 불만을 터뜨렸다는것입니다. The protesters were accumulating and accumulating complaints. 바로 그래서 반일시위들이 조직적으로 중지되였을수 있습니다. That's why anti-Japanese protests may have been systematically stopped.

중국과 일본은 령토분쟁악화로 심각한 경제적손실과 금융적손실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안이나 엔으로 평가할수 없는 손실이 또 하나 있다고 로씨야과학원 극동연구소 전문가 윅또르 빠블랴쩬꼬는 주장합니다. However, there is another loss that cannot be assessed in yuan or yen, says Wicktor Pavliyanko, an expert at the Far Eastern Research Institute of the Rossiya Academy of Sciences. 중국에 있어서 다오위다오는 일본과의 민족적대결상징이며 이 렬도가 일본인들의 소유로 되게 만든 제2차세계대전에 대한 력사적추억으로 된다고 빠블랴쩬꼬는 말합니다.

《이것이 아직도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아있습니다. 《This is still in people's memory. 대결이 이 추억을 강화해주었을뿐입니다. The confrontation only reinforced this memory. 분쟁이 격화되면서 민족주의에 대해 언급되기 시작한것이 우연하지 않습니다. It is no coincidence that nationalism began to be mentioned as the conflict escalated. 항의와 파괴로 끝난것이 다행입니다. I'm glad it ended with protest and destruction. 사실은 더 위험하게 군사적충돌로 발전할수 있었습니다. In fact, it could have developed into a more dangerous military conflict. 그렇게 되였다면 손실은 더 컸을것입니다. If so, the loss would have been greater. 그러나 그런 손실은 메꿀수 없으며 그것을 잴수 있는 기본 척도는 오직 시간입니다.》 However, such a loss cannot be compensated, and the only yardstick to measure it is time.

현재 쌍방은 정치적대결이 더 격화되는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The two sides now do not want the political confrontation to intensify. 정치적대결이 계속 격화되면 경제관계가 허탈에 빠질수 있는것입니다. If the political confrontation continues to intensify, economic relations can fall into collapse. 미국과 유럽동맹의 경제가 침체기에 빠져드는 조건에서 중국의 거대한 시장은 일본에 있어서 기본 대상으로 되고 있습니다. 일본당국은 수많은 일본인들이 중국과 관련한 기업소들에서 절대로 일자리를 잃어서는 안된다는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가는 민족주의구호를 내건 강력한 반중국시위도 정부가 권력을 유지할수 있게 도와주지 못할것입니다. Strong anti-Chinese protests that provoked nationalist relief would not help the government maintain its power.

한편 요시히꼬 노다수상에게 있어서는 령토분쟁에서 중국과 조금이라고 맞장구를 치게 된다면 유권자들앞에서 큰 외교적랑패를 보일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18차공산당대회를 앞두고 있는 중국은 일본과의 령토분쟁에서 조금도 양보하지 않으려고 할것입니다. 적어도 요란한 성명들은 계속될수 있습니다.

외교관들은 분쟁을 끝내고 합의를 이루려고 몹시 노력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헐치 않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