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 use cookies to help make LingQ better. By visiting the site, you agree to our cookie policy.


image

뉴스: 로씨야 소리 Voice of Russia, 천재들이 많이 태어나는 해

천재들이 많이 태어나는 해

2013년에는 많은 수재들과 천재들이 태어날 거라고 합니다.

이미 수십여 년에 걸쳐 천재들의 약력을 연구하고 있는 예브게니 비노그라도브 모스크바 학자는 이와 같이 주장합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그는 약 2만여명에 달하는 천재들의 약력을 수집하였고 분석하였으며, 이를 통해 몇 가지 재미있는 규칙을 찾아냈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것과 반대로, 부모들의 유전자는 아이들의 재능에 특별한 영향을 미치진 않음을 밝혀냈습니다.

재능은 마치 빵이 구워지는 것처럼 불규칙적으로 생성됩니다. 어떤 해에는 재능을 지닌 이들이 많이 태어나기도 하고 또 어떤 해에는 아주 적게 태어나기도 합니다. 천재들의 ‘생산률'은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 중에서 무엇보다도 태양 활동의 위치와 단계가 많은 영향을 준다고 비노그라도브 학자는 주장합니다. 그의 말에 의하며, 천재들의 탄생이 증가하는 때는 태양 활동이 줄어드는 시기라고 말합니다.

이는 곧 태양활동의 11년 주기가 시작되는 시기와 끝나는 시기를 말합니다. 또한 지리적인 영향도 있습니다.

천재들은 지구의 북쪽지역에서 많이 탄생합니다. 북쪽지역에서 태어난 이들 중 노벨상을 받은 학자들이 남쪽지역에서 태어난 이들보다 40배나 많습니다. 이와 같은 나라들로써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에서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과 같은 나라들보다 9배 이상 많은 노벨상 수상자들이 배출됐습니다. 그 외 또 다른 규칙은 추운 시기에 태어난 아이들이 더운 시즌에 태어난 아이들보다 천재로 태어날 가능성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겨울 태생의 아이들이 여름 태생의 아이들보다 체중이 더 나가고, 면역력도 더 강하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 사실은 곧 겨울에 태어난 아이들이 건강하고 똑똑하게 자라날 확률이 더 크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와 같은 구체적인 비교들은 이외에도 여러 요인들을 밝혀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산소가 아주 중요합니다. 공기중의 산소량이 여름에서 겨울로 가면서 낮은 위도에서 중간 위도로 증가합니다. 태양 활동 주기의 시작시기와 끝나는 시기를 계산하고, 노르웨이 같은 좀 추운 지역을 선정해서 그런 곳에서 천재를 출산하는 것을 계획하는 것이 어쩌면 쉬운 일로 보일지도 모릅니다.

반면, 이러한 통계학적 자료와 과학적 분석에도 불구하고, 계획에 맞춰 천재를 낳는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어쩌면 그런 이들을 천재라 부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천재들이 많이 태어나는 해 The year of the genius

2013년에는 많은 수재들과 천재들이 태어날 거라고 합니다. It is said that in 2013, a lot of talents and genius will be born.

이미 수십여 년에 걸쳐 천재들의 약력을 연구하고 있는 예브게니 비노그라도브 모스크바 학자는 이와 같이 주장합니다. Moscow scholar Yevgeny Vinogradov, who has already been studying the biography of genius for decades, argues: 오랜 기간에 걸쳐 그는 약 2만여명에 달하는 천재들의 약력을 수집하였고 분석하였으며, 이를 통해 몇 가지 재미있는 규칙을 찾아냈습니다. Over a long period of time, he collected and analyzed the biographies of about 20,000 geniuses, and found some interesting rules. 흔히 생각하는 것과 반대로, 부모들의 유전자는 아이들의 재능에 특별한 영향을 미치진 않음을 밝혀냈습니다. Contrary to popular belief, it turns out that parents' genes don't have a specific effect on their children's talents.

재능은 마치 빵이 구워지는 것처럼 불규칙적으로 생성됩니다. Talent is created irregularly, as if bread is being baked. 어떤 해에는 재능을 지닌 이들이 많이 태어나기도 하고 또 어떤 해에는 아주 적게 태어나기도 합니다. In some years, many talented people are born, and in others, very few. 천재들의 ‘생산률’은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Genius''production rate' depends on many factors. 그 중에서 무엇보다도 태양 활동의 위치와 단계가 많은 영향을 준다고 비노그라도브 학자는 주장합니다. Above all, the position and phase of solar activity, argues the Vinogradov scholar. 그의 말에 의하며, 천재들의 탄생이 증가하는 때는 태양 활동이 줄어드는 시기라고 말합니다. In his words, when the birth of geniuses increases, it is a period of declining solar activity.

이는 곧 태양활동의 11년 주기가 시작되는 시기와 끝나는 시기를 말합니다. This is when the 11-year cycle of solar activity begins and ends. 또한 지리적인 영향도 있습니다. There is also a geographical impact.

천재들은 지구의 북쪽지역에서 많이 탄생합니다. Geniuses are born a lot in the northern part of the earth. 북쪽지역에서 태어난 이들 중 노벨상을 받은 학자들이 남쪽지역에서 태어난 이들보다 40배나 많습니다. Among those born in the north, the Nobel Prize-winning scholars are 40 times more than those born in the south. 이와 같은 나라들로써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에서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과 같은 나라들보다 9배 이상 많은 노벨상 수상자들이 배출됐습니다. These countries have generated more than nine times the Nobel Prize winners from Finland, Sweden and Norway, compared to countries such as Spain, Italy and Portugal. 그 외 또 다른 규칙은 추운 시기에 태어난 아이들이 더운 시즌에 태어난 아이들보다 천재로 태어날 가능성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겨울 태생의 아이들이 여름 태생의 아이들보다 체중이 더 나가고, 면역력도 더 강하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입니다. It is well known that winter-born children have more weight and have more immunity than summer-born children. 이 사실은 곧 겨울에 태어난 아이들이 건강하고 똑똑하게 자라날 확률이 더 크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와 같은 구체적인 비교들은 이외에도 여러 요인들을 밝혀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산소가 아주 중요합니다. 공기중의 산소량이 여름에서 겨울로 가면서 낮은 위도에서 중간 위도로 증가합니다. The amount of oxygen in the air increases from low to medium latitudes from summer to winter. 태양 활동 주기의 시작시기와 끝나는 시기를 계산하고, 노르웨이 같은 좀 추운 지역을 선정해서 그런 곳에서 천재를 출산하는 것을 계획하는 것이 어쩌면 쉬운 일로 보일지도 모릅니다. It may seem like an easy task to calculate when the solar activity cycle starts and ends, and to plan for giving birth to a genius in such a colder area of Norway.

반면, 이러한 통계학적 자료와 과학적 분석에도 불구하고, 계획에 맞춰 천재를 낳는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On the other hand, despite these statistical data and scientific analysis, it is impossible to produce a genius according to the plan.

그렇게 때문에 어쩌면 그런 이들을 천재라 부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