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 SRS 복습 페이지 업데이트와 Anki, Memrise를 위한 내보내기 기능

*이 소식은 Mark 씨가 이미 다른 포럼에서 영어로 전했던 소식인데요. LingQ 한국 블로그에 한국어로도 소식을 전했어요.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한국어 포럼에 공유합니다.
*LingQ 한국 블로그: http://lingqkorea.lingq.com/220991601651

새로운 리더기와 피드, 재생목록 등 작년 말부터 LingQ의 기능과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왔는데요. 어휘 페이지는 언제 업데이트 되는지 많이들 궁금하셨죠? 드디어 어휘 페이지도 새롭게 찾아왔어요!

특별한 LingQ만의 단어공부법 혹은 단어복습법. 개개인에 맞춘 단어 복습 시스템을 갖고 있는데요. 각 단어나 구절마다 여러분이 선택한 상태에 따라 복습 횟수를 자동으로 조절해요. 상태에 따라 복습 목록에 나타나는 기간이 다른데요. 잘 모르는 단어일수록 복습 목록에 자주 나타나요. 단어뿐만 아니라 기억하고 싶은 구절(패턴)을 LingQs로 만들어 SRS시스템을 이용해 복습할 수 있죠. 자세한 사항은 도움말-어휘를 참고해 주세요.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지만 어휘/복습 페이지를 자주 이용했다면 금방 익숙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기능의 변화보다는 전체적인 디자인의 변화가 훨씬 크거든요. 대신 조금 더 사용하기 편하게,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조금 더 깔끔하게 정리했답니다.

‘모든 용어’, ‘구절’, 'Due for Review(SRS)'를 탭으로 나눠 변경했어요.
모든 필터와 태그는 검색창 왼쪽에 있는 “필터” 드롭다운을 통해 이용할 수 있어요. SRS 날짜나 레슨, 태그, 상태 별로 다양하게 원하는 부분을 복습할 수 있는 다양한 필터가 준비되어 있어요.
불러오기/내보내기 기능도 향상되었어요. Anki나 Memrise를 이용해 어휘를 공부하던 분들은 조금 더 부드러워진 내보내기 기능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물론 LingQ의 복습 시스템에 최적화가 되어있지만요 :wink:

We hope you like the changes!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더 즐겁게 단어를 복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light_smile:
스마트폰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단어를 복습할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